몽골 은총의 숲 조성 사업

2024년 은총의 숲 캠페인 '숲으로 창조세계를 회복합시다'

작성일
2024-06-07 11:21
조회
124

2024년-캠페인-포스터-인스타.jpg

은총의 숲에서는 2024년 '세계 사막화방지의 날'(사막화와 가뭄의 날, Desertification and Drought Day)을 맞아 2024년 은총의 숲 캠페인 '숲으로 창조세계를 회복합시다'를 진행합니다.

​토지의 황폐화, 사막화 및 가뭄은 우리 시대의 가장 시급한 환경 문제 중 하나입니다. 유엔 사막화 방지 협약(UNCCD, United Nations Convention to Combat Desertification)은 이미 전 세계의 토지 면적의 최대 40%에서 황폐화가 진행되고 있으며, 해마다 1억 헥타르, 매 초마다 축구장 4개 면적에 해당하는 건강한 땅이 황폐화되고 있는 것으로 보고하고 있습니다.​

건강한 토지는 전세계 식량의 약 95%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의복과 주거공간, 일자리와 생계를 제공하며, 악화되는 가뭄, 홍수 및 산불로부터 사람들을 보호합니다. 하지만 전 세계 인구 80억 명 중 25세 미만의 젊은이 10억 명 이상이 개발도상국, 특히 생계를 위해 토지와 천연 자원에 직접 의존하는 지역에 살고 있는데, 이 지역에서는 사막화와 가뭄으로 인해 해마다 수천만 명의 사람들이 비자발적인 강제이주를 해야하는 실정입니다.

은총의 숲에서는 2024년 은총의 숲 캠페인 '숲으로 창조세계를 회복합시다'를 위해 캠페인 포스터와 캠페인 참여 버튼을 제작했습니다. 숲으로 창조세계를 회복하는 은총의 숲의 천사가 되어주시는 1004명의 후원자 분들께는 포스터와 버튼을 보내드립니다.

캠페인 참여 링크 https://bit.ly/은총의숲1004
더 자세한 사항은 은총의 숲 홈페이지 http://www.graceforest.org 를 참조해주세요.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