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교회 사업

녹색교회네트워크 총회와 기후위기 녹색교회 비상행동 출범식

작성일
2020-05-28 16:00
조회
1261

2020 기후위기 녹색교회 비상행동 선언문 낭독.jpg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와 기독교환경운동연대가 공동으로 선정해온 녹색교회들의 협의체인 ‘녹색교회 네트워크’(상임대표 안홍택 목사) 총회가 2020년 5월 26일 화요일 오전 11시부터 서울제일교회(정원진 목사)에서 열렸다. 이제 3회기를 시작하는 이번 녹색교회네트워크 총회에서는 주요 사업으로 생태적 교회로서의 실천을 고민하는 목회자, 평신도들을 위한 ‘녹색교회 아카데미’를 회기중 2회 갖기로 결의했다.
특별히 이번 총회에서는 대기 온난화와 기후변화로 인해 생물종 다양성 감소 등 급격한 위기를 겪고 있는 지구 생태계의 미래를 염려하며 시급한 대책을 촉구하는 ‘기후위기 녹색교회 비상행동 출범식’을 가졌다. 이 출범식은 박용권 목사(봉원교회, 녹색교회네트워크 총무)의 출범식 취지와 경과보고, 권역별 녹색교회 대표자의 지지 발언에 이어 김신형 목사(자연드림교회)와 김희헌 목사(향린교회)의 ‘기후위기 녹색교회 비상행동 선언문’ 낭독으로 진행되었다. 녹색교회 네트워크는 선언문을 통해 기후위기로 인한 생태적 재앙이 예고되는 오늘의 상황에서 하나님의 창조세계에 대한 돌봄과 섬김의 책임을 맡은 한국교회가 먼저 회개하고 전환의 삶을 위한 실천과 교육에 앞장서야 한다고 선언하였다. 마지막으로 참가자들은 기후위기 비상행동의 실천사항들을 개교회에서 함께 실천하기로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후위기 녹색교회 비상행동 선언문:
http://www.greenchrist.org/bbs/board.php?bo_table=ref_3&wr_id=135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