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이상 이대로는 안됩니다

이제 더 이상 가만히 있을 수 없습니다. 잘못된 생각과 행동을 바로잡고, 자연과 친구되어 함께 살겠습니다. 상처를 주었던 이전 생활을 반성하고, 아픔을 함께 느끼며 감싸주겠습니다. 그 첫걸음으로 말씀을 묵상하며, 자연과 친구가 되기 위한 신앙고백을 하는 당신을 축복합니다.

다짐: 하나 !
말씀:
천지와 만물이 다 이루니라. 하나님의 지으시던 일이 일곱째 날이 이를 때에 마치니
         그 지으시던 일이 다하므로 일곱째 날에 안식하시니라. (창 2:1,2)

기도:나와 세상 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 지금껏 하나님의 동산을 돌보기는커녕 우리 것인 양 마음대로 사용해왔습니다.        우리 죄를 용서하시고 이제 하나님만을 의지하며 살아가길 원합니다.

실천: 1,                     2.                       3 (실천란에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적어보고 생활에 옮겨  봅시다)

다짐: 둘 !
말씀: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요 3:16)

기도:나와 세상 만물을 구원하신 주님, 주님의 피로 회복시키신 하나님과 자연과의 관계를
        우리의 이기심으로 깨뜨렸습니다. 우리의 잘못을 깨닫고, 늘 당신의 십자가와 그 피를 기억하면서
        주님의 마음과 눈으로 자연을 바라보길 원합니다.

실천: 1.                   2.                      3 (실천란에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적어보고 생활에 옮겨  봅시다)

다짐: 셋 !
말씀: 주께서 낯을 숨기신즉 저희가 떨고 주께서 저희 호흡을 취하신즉 저희가 죽어 본 흙으로 돌아가나이다.
         주의 영을 보내어 저희를 창조하사 지면을 새롭게 하시나이다. (시 104:29~30)

기도: 나와 세상 만물을 새롭게 하시는 성령님,
          편리함으로 자연이 본래의 모습을 잃어가고 있을 때 무관심으로 일관했던 우리의 모습을 돌아봅니다.
          성령님의 새롭게 하시는 능력으로 우리의 마음도 새롭게 하셔서,
          자연과 더불어 사는 삶 속에서의 불편함까지도 기쁨으로 받아들이는 마음을 허락하소서.

실천: 1.                  2.                     3.(실천란에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적어보고 생활에 옮겨  봅시다)

다음장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