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오에 드리는 기도

  매일 정오에 1분씩 창조보전을 위한 기도의 제단을 쌓읍시다.
  사무국에서는 점심 시간에 식사기도로 올리고 있습니다.
  기도제목을 보내주시면 함께 기도하겠습니다.

창조주 하나님! 인간복제라는 시대의 바벨탑을 쌓는 우리를 용서하시고,  
생명윤리법안의 조속한 제정으로 생명의 존엄성을 지키게 하소서.

클로네이드사가 발표한 복제아 '이브'의 탄생은 세계를 경악케 했다. 진위를 떠나, 인간복제가 상당히 진행됐음을 알  수 있다. 우리나라는 관련법이 부재한 가운데, 세계  5위안에 드는 복제기술에, 배아 관리의 투명성이 확보되지 않아 배아복제가 인간복제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생명의 맑은 물 되시는 주님! 물의 해를 맞아, 생명의 원천이 되는 소중한 물을 주님을 대하듯 아끼게 하소서.

올해는 유엔이 정한 물의 해로, 21세기는 물의 절대부족 상태가 될 것이라고 경고하고 있다. 2025년에는 세계 인구의 70%가 물로 인해 고통을 겪게 될 것이며, 물자원의 확보를 위한 각 나라, 지역간의 분쟁이 폭발적으로 진행될 것으로 관측된다.  

 평화의 왕이신 주님! 얼어있는 북한의 마음을 녹이시고, 미국의 오만함이 겸손과 나눔으로 변화되어,
 전쟁과 핵의 위협에서 벗어나게 하소서.

영국의 의료단체에서는 이라크전이 발발한 경우 50만명이 목숨을 잃을 것이라고 발표하였다. 북한의 핵환산금지조약(NPT)탈퇴 선언은, 세계적으로 핵의 공포와 핵 보유의 유혹을 가중시키고 있다.

 생태계의 보고요, 남북한 평화와 통일의 상징이 될 비무장지대가 평화와 생명의 장으로 지속되게 하소서.

남북을 잇는 도로의 공사가 사전환경영향평가 없이 진행되어 비무장지대(DMZ) 생태계의 파괴가 심각하다. 통일전망대와  DMZ구간의  2.8km가운데, 1km이상이 폭10m, 깊이1m가량 파헤쳐져 주변 습지와 산림이 심각히 훼손된 것으로 확인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