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오에 드리는 기도

매일 정오에 1분씩 창조보전을 위한 기도의 제단을 쌓읍시다. 기도제목을 보내주시면 함께 기도하겠습니다.

하나 극심한 가뭄으로 계속되면서 생명이 메마르고 있습니다. 생명의 근원인 물을 낭비해온 우리의 죄를 깨닫게 하시고, 단비를 내리시어 농부들과 작물들이 새 힘을 얻게 하소서.

 (우리나라 1인당 하루 물 사용량은 395ℓ다. 선진국보다 1.5~3배나 많다. 물 사용량을 10% 줄이면 영월댐 2개를 짓지 않아도 되는 효과가 있다.)

정부가 국민적 합의를 거치지 않은채 새만금사업의 강행을 발표하였습니다. 기독인들이 그리스도를 본받아 무수한 생명의 삶의 터전인 갯벌의 생명과 평화를 이루어가도록 도우소서.

  (정부는 지난 5월 25일 98년 이후 2년간 중단되었던 새만금 사업을 재개키로 하였다. 현재 본회를 비롯한 여러 환경, 종교단체에서는 결정 무효를 주장하며 1천만 서명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진 발생 가능성이 높은 활성단층이 월성 원자력발전소 부근에서 발견되었습니다. 위험하고 처리불가능한 폐기물을 만들어내는 원자력발전에 의존하기보다 소비를 줄이고 안전한 에너지 생산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도록 도우소서.

 (우리나라에는 4기의 월성 원전을 포함하여 총 16기의 원전이 가동중에 있다. 우리가 사용하는 전기 중 이 곳에서 만들어지는 것이 전체의 약 40%에 해당한다.)

올해 여름성경학교와 수련회에서는 자연 속에서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영성을 회복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