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상 / 수도교회(담임 권오성 목사)
주소 : 서울 종로구 사직동 262-58
전화 02-737-0226>

수도교회는 1997년 이후 교회 마당을 중심으로 '교회를 푸르게' 하는 사업을 진행하여 왔습니다.

1. 교회를 교인과 지역주민의 휴식공간으로
교회 앞마당에 잔디를 깔았으며, 마당 주위에 백일홍, 채송화 등  꽃들과 향나무와 감나무, 단풍나무, 목련 등을 심었습니다. 또한 높이의 차이가 있는 두 층 마당을 돌로 벽을 쌓고 그 돌 사이사이에는 도장나무, 철쭉, 영산홍을 심었습니다. 돌 위편은 도라지를 포함하여 야생식물과 능소화, 주목 등을 심었습니다. 또 교회당 경계 담장 주위를 개나리, 장미 등을 심었으며 교회 마당에는 의자를 배치하여 교인들과 지역 주민들을 위한 휴식 공간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2. 옥상녹화를 위한 준비

본 교회가 위치한 곳이 주변 산 및 도로와 주민 거주 지역과 경계선입니다. 이에 본 교회에서는 이를 감안하여 지역사회를 이 산에서부터 시작되는 녹색지대의 연계선 상에 놓고자 이런 노력을 벌였습니다. 또 이와 함께 앞으로 본 교회 청포선교관의 약 50평에 달하는 옥상 지역에 녹색 자연지대로 만드는 일을 가까운 시일에 시행하고자 연구 중에 있습니다.

3. 교회내의 환경활동

본 교회는 현재 '선교위원회' 내에 '환경부'를 조직하였으며, 여기서는 환경에 대한 자체 교육과 무공해비누만들기, 환경식품 구입 등의 자체 사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앞으로 이 시대 속에서 감당해야 하는 환경분야 활동과 교육을 더욱 폭넓고, 깊게 하고자 노력 중에 있습니다.

교인과 지역 주민을 위한 휴식 공간

친교와 휴식공간

옥상녹화를 위한 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