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업

생태정의 아카데미가 열립니다

작성일
2021-02-01 16:46
조회
1180

한국교회생태정의아카데미 웹포스터 1.jpg

한국교회생태정의아카데미 웹포스터 2.jpg

한국교회 생태정의 아카데미 안내

시간 : 2021년 3월 8일 첫 강좌 (매주 화요일 오후 6시 ~ 8시)
장소 : 종로 5가 한국기독교회관 701호 (온, 오프라인 병행 , ZOOM 온라인 강좌 진행)
모집인원 : 총 20명 내외 (대면 참여 10명 내외)

- 취지 및 목적
‘한국교회 생태정의 아카데미’는 우리 시대의 생태정의(Eco-justice) 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생태정의에 대한 신앙적 응답을 모색하는 교육 과정입니다. 본 아카데미는 다양한 생태환경의 문제를 생태정의의 관점으로 이해하고 기독교 공동체의 현장에서 생태정의를 실현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됩니다.

- 구성 및 진행
본 아카데미는 ‘한국교회 아카데미’ 플랫폼을 통해 강좌를 진행합니다. 강좌는 총 2학기로 구성되며 학기당 15강의 주제별 특강과 토론이 진행됩니다. 각 강좌마다 토론 및 질의응답이 진행되고 일정의 강좌가 진행된 후 집중 토론과 평가 및 나눔의 시간이 마련됩니다. 온라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대면 및 비대면 강좌를 병행해 진행합니다.

- 과정 이수 및 수료
학비별 총 강좌의 80%(1학기 당 12강좌, 총 24강좌) 이상을 이수하면 기독교환경운동연대(상임대표 양재성), 사단법인 한국교회환경연구소(이사장 김정욱), 성공회대학교 신학연구원(총장 김기석),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총무 이홍정)가 공동으로 인증하는 수료증을 발급합니다.

- 교재비
아카데미의 운영과 진행을 위한 소정의 교재비를 책정했습니다. 청년 학생과 기독교환경운동연대 회원에게는 50% 할인이 적용됩니다.

- 강의 신청

(참가신청서 링크) http://bit.ly/한국교회생태정의아카데미

기독교환경운동연대 : 02-711-8905, greenchurch@hanmail.net, www.greenchrist.org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