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생각해 봅시다

GMO 꽃가루로 GMO청정지역 대한민국을 더럽히지 마라

작성자
기독환경운동연대
작성일
2017-04-10 16:58
조회
1882

GMO 꽃가루로 GMO청정지역 대한민국을 더럽히지 마라

-진흥청은 GMO작물 노지재배를 즉각 중단하라


1. 정부가 앞장서서 GMO를 연구하는 나라는 없다.

- 정부 주도 유전자조작작물 개발 중단하고 농진청 GM작물개발사업단 해체하라!

  지난해 농진청은 정부산하기관과 대학 등 19개 기관을 통해 17개 품목을, 17개 지역에서 시험 재배하도록 승인한 바 있다. 전국곳곳에 GMO종자를 뿌렸다. 제대로 된 안전망조차 설치하지 않아 사회적 지탄을 받기도 했다. 그러나 농진청은 2020년까지 국내용 육종소재 GM작물 5종 확보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매년 수십억 원의 정부예산을 GMO를 개발하는 민간기업과 연구소 등에 지원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GMO에 대한 국민들의 부정적인 인식을 2020년까지 70%까지 긍정적인 인식으로 바꾸어 놓겠다는 계획을 세워놓고 억지로 여론을 조작하고 있다. 국민은 농진청이 가르쳐야할 대상이 아니라 뜻을 받들어 섬겨야할 주인이다, 농진청은 착각에서 깨어나라.

 

2. 주식을 GMO로 하는 나라는 없다.

- GMO 상용화 계획을 중단하고, GMO없는 대한민국을 공약하라!

     GMO의 나라 미국도 주식인 밀은 GMO승인을 하지 않고 있다. 그럼에도 농촌진흥청은 ‘GM를 가장 먼저 개발하고, 상용화를 위한 안전성심사를 준비하고 있다. 지금 당장 농진청의 GM작물개발을 중단시키지 않으면, 2020년 이후에는 우리 농토에서 GM벼가 생산될 수 있는 역사적인 기로에 서 있는 것이다.

좁은 국토에서 GMO의 개발과 상용화는 전 국토를 GMO로 뒤덮는 일이 될 것이며, 전통농업을 말살시키게 될 것이다! 대통령후보들은 즉각 농진청의 GMO연구개발의 중단과 GMO프리존 대한민국을 선언하여 청정하고 지속가능한 농업농촌을 만들어야 한다.

 

3. 농촌진흥청과 정부에 엄중히 경고한다!

지난해 농진청은 GMO 수입 농산물에 주로 사용되는 농약 글리포세이트에 대한 허용기준이 식약처와 다른 사실이 드러나서 GMO작물관리의 허점을 보였다.

GMO작물에 대한 국민의 요구는 분명하다. 생산을 통해 GMO의 나라로 갈 것이 아니라 GMO로부터 우리의 먹거리를 지킬 것을 요구하고 있다.

  농진청과 정부는 농민과 국민들이 반대하는 GM작물의 연구와 시험재배를 즉각 중단하라! 만약, 농진청이 GM작물의 파종과 개발을 중단하지 않는다면, 농민과 시민사회단체는 GM작물개발사업단 해체가 아니라 농진청 해체투쟁에 나설 수밖에 없음을 분명히 경고한다!

2017411

 

김광수 국회의원, 김현권 국회의원, 윤소하 국회의원

GMO반대전국행동

(유전자조작식품반대 생명운동연대, 친환경무상급식 풀뿌리국민연대, 국민과 함께하는 농민의 길

농진청 GM작물 개발반대 전북도민행동, GMO경남행동, GMO부산시민행동, GMO없는 전남만들기, GMO반대 제주행동, GMO충북행동, GMO없는 홍성시민모임, GMO경기행동(), GMO반대울산행동(), GMO충남행동(), 가톨릭농민회, 국제슬로푸드한국협회, 기독교환경운동연대, 나눔문화, 녹색당, 녹색연합, 두레생산자회, 두레생협연합회, 사단법인 가배울, 사회참여극단 돌쌓기, 수도권생태유아공동체 생활협동조합, 수원건강먹거리네트워크, 우리농촌살리기운동본부, 익산학교급식연대,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전국귀농운동본부, 전국농민회총연맹, 전국도시농업시민협의회, 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 전국친환경농업인연합회, 정농회, 참교육을위한전국학부모회, GMO생명살림기독교연대, 평등교육실현을 위한 전국학부모회, 한국농어촌사회연구소, 한국친환경농산물가공생산자협회, 한살림연합, 환경농업단체연합회, 행복중심생협연합회, 환경정의, 희망먹거리네트워크)

   

전국의 GMO반대 전국행동은 오는 422, 농진청이 소재한 전북 전주에서 농진청의 GM작물파종을 저지하고 GM작물개발사업단의 해체를 요구하는 집회를 개최합니다. 더불어, 전국 각지에서 반G원정대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GMO로부터 우리의 먹거리 안전을 위한 투쟁에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