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환경 캠페인

2020년 기독교환경운동연대 ‘생명 샬롬’ 캠페인

작성일
2020-06-02 19:44
조회
2172

생명샬롬3.jpg

생명샬롬 캠페인 교회 포스터-1.jpg

2020년 기독교환경운동연대 ‘생명 샬롬’ 캠페인 

: 1 교회 1 멸종위기 생물 기도후원자 맺기 


- 하나님께서는 풍성한 생명의 세상을 창조하셨지만 사람들의 욕심과 어리석음이 초래한 환경문제로 수많은 생명들이 멸종의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 생물의 멸종은 다양한 생명이 상호의존하며 살아가는 창조세계의 위기이자 생명을 창조하신 하나님의 뜻을 거역하는 죄악입니다.   

- 창조세계를 온전한 모습으로 지키고 돌보아야 할 한국교회가 생물 멸종의 위기에 생명을 구원하는 방주의 역할에 나서야야 할 때입니다.    

- 이에 기독교환경운동연대에서는 2020년 환경주일을 맞아 1교회가 1종의 멸종위기 생물의 보호와 복원을 위해 기도하는 '생명샬롬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 캠페인에 참여하는 교회에는 캠페인 교육 자료와 참가 기념품을 보내드리고 관련된 교육과 세미나 진행을 도와드립니다. 


- 캠페인 진행 내용 

1. 캠페인 참여 신청을 하실 때 우리 교회가 기도후원을 하고 싶은 멸종위기 생물을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국립생물자원관의 한반도 멸종위기 야생생물 목록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멸종위기종과 기도후원을 맺으시면 예배를 통해 기도후원을 공동체에 알리시고 멸종위기 생물의 생태와 멸종 원인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주십시오. 자세한 내용은 국립생물자원관의 한반도 멸종위기 야생생물 자료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3. 생물의 멸종과 생물다양성의 감소가 그리스도인의 신앙에 어떤 문제인지에 대해 성경공부를 통해 이야기를 나누고, 멸종위기 생물의 보호와 복원을 위해 기도해주십시오. 기독교환경운동연대에서 교회에서 활용하실 수 있는 소책자와 성경공부 자료를 보내드립니다.  

4. 교회와 지역사회에서 멸종위기 생물의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교육, 세미나, 혹은 현장 답사를 진행해 주십시오. 교육 내용과 강사에 관해서는 기독교환경운동연대에 문의를 바랍니다.   

5. 멸종위기 야생생물의 보호와 복원을 위한 환경선교 헌금을 모아주십시오. 기독교환경운동연대에서 관련 기관에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 국립생물자원관 홈페이지

 https://species.nibr.go.kr/endangeredspecies/rehome/exlist/exlist.jsp 


- 생명샬롬 캠페인 참여 링크
 https://forms.gle/W8VPHaUqMZzE4ZfL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