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립니다

기독교환경운동연대 '2020년 몽골 은총의 숲 생태기행'에 관하여 안내 드립니다.

작성일
2020-03-31 15:55
조회
1112

은총의 숲 생태기행.jpg

코로나19 감염증의 확산으로 인해 세계적으로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상황에서 몽골 역시 (331일 현재) 12명의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몽골 정부는 지난 달부터 한국 항공편의 운항을 중단시키는 등 코로나19 감염증의 확산을 막기 위해 애써왔지만, 310일 첫 확진자 발생 이후 약 20여일 만에 12명으로 확진자가 증가한 상태입니다.

 

여러 의견을 종합해볼 때 치료시설과 전문 인력이 부족한 몽골의 의료 상황에서 앞으로 몽골에서 코로나19 감염증이 확산될 가능성이 큰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생태기행 참가 신청자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선택으로서 ‘2020년 몽골 은총의 숲 생태기행을 부득이 취소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결정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이번 결정으로 ‘2020년 몽골 은총의 숲 생태기행에 참가하시려 오래 전부터 준비를 하신 여러분들께 실망과 아쉬움을 전해드려 송구한 마음을 전합니다. 몽골의 기후 여건으로 6~8월에만 생태기행이 가능하기에 연내 연기와 같은 차선책을 세우는 것도 힘든 것에 대해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기독교환경운동연대의 몽골 은총의 숲 사업을 위한 지속적인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향후 몽골 현지의 생태교육센터 건립과 조림 사업 등 생태기행 취소의 아쉬움을 대신할 사업을 진행해 나가겠습니다. 사막화와 기후변화로 고통받는 몽골 땅에 하나님의 은총의 공간을 만들어가는 한국교회의 생태선교사업에 계속해서 마음을 모아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