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립니다

2021 기독청년 탈핵 아카데미

작성일
2021-06-09 14:21
조회
1073

기독청년 탈핵아카데미 웹자보.jpg

#2021 기독청년 탈핵아카데미를 진행합니다.
우리는 체르노빌 원자력 발전소 사고, 후쿠시마 원자력 발전소 사고가 보여준 무자비한 재앙을 목격했습니다. 이 재앙은 생태계를 향한 인간의 오만한 지배의식, 생태계의 유기적인 관계에 대한 무지, 자본 이익에 충실했던 인간의 무책임에서부터 온 인재입니다. 탈핵문제는 모든 생명의 생존이 달린 문제입니다. 더 이상 탈핵문제를 뒤로 미뤄서는 안 됩니다. 탈핵문제에 직면하여, 무엇인지 문제이고, 이것이 초래할 문제는 무엇이며, 대안은 무엇인지 고민해봐야 합니다.
이러한 기획의도를 가지고, 한국기독교장로회 청년회전국연합회, 기독교환경운동연대, 한국기독청년협의회가 기독청년 탈핵아카데미을 준비했습니다. 모두가 함께 사용하기에, 모두가 책임을 가지고 있지만, 누구도 책임지지 않는 탈핵문제를 공부하며, 그리스도인이라면 마땅히 가져야 할 생태 감수성에 관해서 돌아보고자 합니다.
본 프로그램은 아카데미와 현장탐방 프로그램을 이뤄집니다.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핵발전과 방사능 문제에 관한 기초적인 이해, 고준위핵폐기물, 사용 후 핵연료 문제, 국내 핵발전소 상황에 관한 문제를 다를 예정입니다. 현장탐방 프로그램은 국내 핵발전소 현장을 탐방하여, 현장 활동가들의 이야기를 듣고, 방사능측정기 사용하여 방사능을 직접 측정하는 시간도 가지려고 합니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서 기독청년들이 하나님의 창조한 피조물들의 신음소리를 직접 듣고, 생태계의 파국을 외면해왔던 무관심을 회개하며, 창조세계 보존을 위한 실천적인 결단의 자리가 마련되기를 바랍니다.
1) 아카데미 일시 : 2021년 7월 1일(목), 7월 8일(목)
2) 아카데미 장소 : 온라인 및 오프라인(디아스포라교회)
3) 아카데미 참가비 : 강좌 당 5,000원
4) 현장탐방 일시 : 2021년 7월 15-16일(1박2일)
5) 현장탐방 장소 : 부산-울산-경주지역 핵발전소 인근
6) 현장탐방 참가비 : 50,000원(아카데미 전체 참가자는 할인됩니다)
7) 주관단체 : 한국기독교장로회 청년회전국연합회, 기독교환경운동연대, 한국기독청년협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