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환경운동연대
주요사업 기후변화 대응 사업 몽골 은총의 숲 조성 사업 녹색교회 실천 사업 녹색교회 초록가게 생명밥상 환경주일 자연을 닮은 재생복사지 환경현안 대응 사업 교육 출판 사업 연구 정책 사업
교육출판사업

환경통신 강좌
기독교환경운동연대 부설 (사)한국교회환경연구소에서는 녹색 신앙으로 성서를 만나게 하는 환경통신 강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1994년부터 시작된 환경통신 강좌는 그동안 약 3,000명의 수강생을 배출하였고, 많은 교회와 소모임의 교육 교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2009년에 새롭게 개정된 교재는 모두 3권으로 12과로 구성되었으며, 모든 과정을 마친 분들께는 수료증과 ‘기독교 환경 감시원증’을 발급하고 있습니다.

기독교 환경 대학
기독교환경운동연대에서는 각 교단, 노회, 교회, 단체들과 함께 환경 문제의 신학적 인식과 환경의 현안의 배경, 생활에서 실천 가능한 환경운동 등의 여러 강좌를 전문 강사진이 강의하는 기독교환경대학을 개설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녹색 지도자 양성
기독교환경운동연대에서는 생명 밥상, 환경 교육, 녹색 교회 등 교회의 환경 문제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이해를 가진 녹색 그리스도인들을 양성하기 위해 녹색 지도자 교육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녹색 지도자 양성 교육은 환경 선교 현장을 직접 탐방하고, 환경 이론 교육과 지속적인 실천 활동을 통해 교회 환경 전문가를 지속적으로 배출하고 있습니다.

생태 기행 캠프
기독교환경운동연대에서는 그리스도인들이 하나님이 만드신 자연을 가까이 함으로써 창조의 섭리를 느끼고 체험하며, 피조 세계의 청지기로서 살아가는 사명을 깨닫도록 돕기 위해 생태 기행과 생태 캠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계절에 따라 산과 강, 들과 바다에서 진행되는 생태 기행과 생태 캠프는 우리의 잠자는 생태 감수성을 일깨우는 귀한 시간이 되고 있습니다.

생태 달력 제작 보급
기독교환경운동연대에서는 녹색신앙과 창조영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지난 2006년부터 생태달력을 제작하여 지역 교회와 교회 기관, 기독교 단체 등에 보급하고 있습니다. 생태 달력은 매년 우리 강산의 나무, 들꽃, 길 등 우리에게 친숙한 자연을 주제로 테마를 정하여 제작됩니다.

달력의 특징
- 생태달력은 지구 환경을 위해 100% 재생용지로 만듭니다.
- 큰 크기의 벽걸이용과 작은 크기의 탁상용 달력 두 종류를 만듭니다.
- 하나님과 자연을 기억하며 살아가는 한 해가 되도록 교회력과 24절기를 함께 사용합니다.
- 창조의 신비를 생각하도록 생태 성구, 생태력, 환경 지침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 일정 부수 이상을 주문하시면 교회 로고와 소개 문구 등을 인쇄해 드립니다.
- 기독교환경운동연대로 전화나 이메일을 주시면 주문에 관한 자세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02-711-8905, kcei8905@gmail.com)